군포시, 초막골생태공원 맹꽁이 서식지 정비와 탐방에 나서

구숙영 | 기사입력 2019/09/15 [18:11]

군포시, 초막골생태공원 맹꽁이 서식지 정비와 탐방에 나서

구숙영 | 입력 : 2019/09/15 [18:11]

군포시는 지역 내 생태체험과 여가 명소로 자리 잡아가고 있는 초막골생태공원에 서식하는 맹꽁이의 개체 수 보존과 증식을 위한 서식지 환경정비에 나선다.

15일 시에 따려믄 시는 생태공원 내에 맹꽁이 서식을 위해 마련된 ‘맹꽁이 습지원’과 맹꽁이들의 자연 산란 가능성이 있는 인근 물새연못, 다랭이논 등을 번식 및 활동에 적합하도록 정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맹꽁이습지원 주변 풀베기, 물길 깊이 조절, 수중 온도 조절을 위한 물 순환 관리, 상류 오염원 제거 등을 추진해 초막골생태공원의 생태환경을 지속가능하게 바꾼다는 계획이다.

현재 맹꽁이는 국내 일부 지역과 중국 북동부 지방에만 분포하며, 양서류 중 금개구리와 함께 유일하게 법으로 보호받는 멸종위기종 생물이다.

또한 시는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17일까지 모두 6회에 걸쳐 초막골생태공원에서 맹꽁이 서식지 탐방 등을 포함한 ‘초막골 가을 생태특별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오는 26일까지 참가자 신청을 접수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생태공원의 맹꽁이습지원, 야간 동ㆍ식물, 초록마당 내 덩굴식물 등을 자세히 관찰하며 이론 및 현장실습을 병행한다.

참여 신청은 초막골생태공원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시 생태공원녹지과로 문의하면 된다./구숙영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연천군 동두천 포천시 가평군 의정부시 남양주 구리 양주시 파주시 고양시 김포시 하남시 양평군 여주시 성남시 광주시 이천시 용인시 부천시 과천시 광명시 안양시 의왕시 군포시 시흥시 안산시 수원시 오산시 안성시 평택시 화성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우아한 모녀' 최명길, 캐릭터 컷 공개 '새빨간 존재감'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