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공원 및 녹지공간 조성 127억 원 국도비 확보 '역대 최고'

여한용 | 기사입력 2019/09/19 [12:11]

부천시, 공원 및 녹지공간 조성 127억 원 국도비 확보 '역대 최고'

여한용 | 입력 : 2019/09/19 [12:11]

 

 

부천시 공원사업단은 19일 공원 및 녹지공간 분야에서 국도비 127억 원을 확보해 역대 최고로 외부재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에 시는 확보한 재원으로 쉼터, 모험놀이터, 운동시설, 테마 숲 등을 설치해 원도심 지역의 부족한 공원을 확충하고 시민들이 건강한 삶과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는 힐링 공간을 조성할 계획이다.

 

상동호수공원에는 테마식물원, 휴게공간 등 특화 시설물을 도입하여 풍성한 즐길거리를 제공하고, 중흥마을에는 시설이 노후한 보행 도로를 정비하여 사계절 다양한 꽃과 나무 등을 심을 예정이다.

 

또한 여가 녹지 조성을 위해 산림 내 유휴 토지 등을 활용해 범박 배못탱이 여가녹지, 성주산 유아숲 체험원, 봉배산 편백나무 숲 조성 등의 사업을 추진함으로써 미세먼지 저감에 기여하고 산림의 다양한 기능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공원사업단 관계자는 “국도비 확보를 위해 노력해주신 국회의원 및 도의원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도심 속 자연 친화적 녹지·생태·여가 공간 조성사업에 따른 지역의 일자리 창출,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중앙부처 및 도 공모사업 등 외부재원 확보에 총력을 기울여 도시녹화 사업을 지속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여한용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연천군 동두천 포천시 가평군 의정부시 남양주 구리 양주시 파주시 고양시 김포시 하남시 양평군 여주시 성남시 광주시 이천시 용인시 부천시 과천시 광명시 안양시 의왕시 군포시 시흥시 안산시 수원시 오산시 안성시 평택시 화성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우아한 모녀' 최명길, 캐릭터 컷 공개 '새빨간 존재감'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