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하천정원화 사업' 국회 진출에 호응받아

장용범 | 기사입력 2019/09/20 [14:19]

남양주시, '하천정원화 사업' 국회 진출에 호응받아

장용범 | 입력 : 2019/09/20 [14:19]

 

남양주시(시장 조광한) ‘하천정원화 사업’이 여의도 국회로 진출했다.

 

시는 20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지방정부 정책경연에 ‘하천정원화 사업’이라는 테마로 참여했다. 경연에는 전국 26개 지자체들이 참여했으며, 시의 ‘하천정원화 사업’이 그 중 많은 관심과 호응을 받았다.

 

특히, 이해찬 더민주당 대표와 박광온, 윤호중 국회의원 및 지자체 관계자들은 남양주가 하천불법 철거라는 어려운 일을 해냈다고 놀라워하며 격려했다.

 

시는 지난 3월 수락산 청학천 계곡의 불법음식점 시설물 철거를 시작으로 7월까지 팔현천, 원팔현천, 묘적사천, 구운천 4대 하천의 불법시설물을 차례로 철거했다.

 

이로 인해 국민들로부터 많은 칭송과, 떼법․불법에 굴하지 않는 25년 민선지자체사(史)의 패러다임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하천정원화 사업은 1단계로 하천 불법을 철거하고, 2단계로 운동, 산책, 힐링을 위한 리조트로 조성하며, 3단계로 일 년 내내 깨끗하게 청소하는 시민이 가꾸어 시민이 누리는 사업이다./장용범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연천군 동두천 포천시 가평군 의정부시 남양주 구리 양주시 파주시 고양시 김포시 하남시 양평군 여주시 성남시 광주시 이천시 용인시 부천시 과천시 광명시 안양시 의왕시 군포시 시흥시 안산시 수원시 오산시 안성시 평택시 화성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우아한 모녀' 최명길, 캐릭터 컷 공개 '새빨간 존재감'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