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외국인과 상생 위한 2019 캄보디아 추석행사 '프쭘번' 개최

하기수 | 기사입력 2019/10/03 [15:09]

시흥시, 외국인과 상생 위한 2019 캄보디아 추석행사 '프쭘번' 개최

하기수 | 입력 : 2019/10/03 [15:09]

시흥시 제공 

 

시흥시(시장 임병택)와 시흥시외국인복지센터(센터장 이중교)는 지난달 29일 외국인복지센터에서 국가별문화행사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캄보디아 공동체 및 외국인 주민 100여명과 함께 캄보디아 추석행사 ‘프쭘번’을 진행했다.

 

시가 지원하는 국가별문화행사는 각 공동체 중심의 문화행사 활성화를 통한 친목 및 사회통합을 도모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번 행사는 캄보디아 공동체 회장단 및 회원들이 캄보디아 스님의 기도문 낭독 ‘사스나’를 시작으로 캄보디아 추석음식 ‘놈반쪽(캄보디아 국수), ‘놈언썸’, ‘논검(캄보디아 떡)’, ‘뜩섬다이(캄보디아 음료)’ 등 음식을 직접 마련해 센터를 찾는 외국인 주민과 함께 나눴다. 또한, 캄보디아 전통놀이 및 춤을 준비해 함께 즐길 수 있었다.

 

이번 추석행사를 준비한 캄보디아 공동체 부회장은 “캄보디아 전통 추석행사를 보여줄 수 있는 시간이 됐다. 앞으로도 각 공동체에서 이러한 기회가 많이 생겼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국가별 문화행사 지원을 통해 지역 내에 거주하는 외국인분들이 고향에 대한 그리움을 극복할 수 있는 기회가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내·외국인이 상생하며 조화롭게 살아갈 수 있는 시흥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하기수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배우 임지연, 새 소속사 '아티스트컴퍼니'와 배우 제2막 연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