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LED 빛의 향연에 초대합니다"

이재성 | 기사입력 2019/10/03 [17:51]

구리시, "LED 빛의 향연에 초대합니다"

이재성 | 입력 : 2019/10/03 [17:51]

 

구리시는 30만 인파로 성황을 이룬 '제19회 구리코스모스 축제' 열기를 이어가기 위한 선물 이벤트로 ‘어둠을 밝히는 아름다운 야경’ LED 빛의 향연을 마련했다.

 

3일 시에 따르면 시는 8만 개의 LED와 100% 스텐인레스 골조를 사용, 100% 순수 국내에서 제작한 꽃 풍차를 비롯 공작새, 행복의 문등 40여 점의 조형물을 한강둔치 코스모스 단지 및 구리역광장 곳곳에 임대방식으로 설치했다고 밝혔다.

 

현재 한강둔치에는 코스모스 축제가 끝난 지금도 야간에는 슬라이딩 테이블 등 어린이들의 눈높이에서 감성적이고 신비로운 분위기에 맞는 컨셉으로 조성된 다양한 모양의 LED조형물들이 어두운 밤 야경을 밝히고 있다.

 

특히 코스모스의 핑크 빛깔과 조화를 이루는 자유분방하고 낭만적인 분위기 연출로 연인, 가족단위로 ‘빛의 향연’을 사진 컷에 담으려는 관람객들로 북적이고 있다.

 

시는 시민들의 호응이 기대 이상 높아 구리역 광장은 오는 6일까지, 한강둔치는 13일까지 시설물들을 연장 운영, 타고 보면서 또 즐기고 만지면서 꽃들과 자연풍경이 어우러진 환상적인 경관연출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한강 둔치의 경우, 환상적인 LED조형물이 연인 및 가족단위가 여가휴식으로 이용할 수 있는 동기 부여가 되면서 저녁이 있는 삶의 대안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LED에서 뿜어져 나오는 환상적인 연출들은 마치 시민들에게 ‘구리 시민 행복 특별시’의 따뜻하고 소소한 희망의 메시지를 느끼게 한다”며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20주년을 맞이하는 2020년 유채꽃, 코스모스 축제에는 더 진보 된 빛의 향연을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이재성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연천군 동두천 포천시 가평군 의정부시 남양주 구리 양주시 파주시 고양시 김포시 하남시 양평군 여주시 성남시 광주시 이천시 용인시 부천시 과천시 광명시 안양시 의왕시 군포시 시흥시 안산시 수원시 오산시 안성시 평택시 화성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배우 이성경, 독보적인 비주얼 뽐내며 '시선압도!'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