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지역 유통 위생용품 안전관리기준 모두 '적합'

보건환경연구원, 유통 위생용품 안전성 조사결과

이영광 | 기사입력 2019/10/04 [14:27]

대구지역 유통 위생용품 안전관리기준 모두 '적합'

보건환경연구원, 유통 위생용품 안전성 조사결과

이영광 | 입력 : 2019/10/04 [14:27]

유통중인 위생용품 사진(대구시 제공)  

 

대구시 보건환경연구원은 지난 9월 17일부터 10월 1일까지 위생용품에 대한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해 종이 재질 위생용품 등 30건에 대한 규격 검사를 실시한 결과, 모두 ‘적합’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관내 대형마트에서 판매되는 (미용·화장실용)화장지, 일회용타월, 일회용 종이냅킨 등 종이재질 위생용품 4품목, 30건에 대한 품목별 규격기준이 설정된 이화학적 시험항목을 검사했다.

 

조사결과 납, 비소, 포름알데히드, 형광증백제 등 모두 규격기준에 적합한 것으로 조사돼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도주양 시 보건환경연구원장은 “위생용품의 소비가 증가하고 있어 안전성 검사를 지속적으로 실시해 시민들의 보건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위생용품 위해정보’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식품의약품안전처 ‘위생용품위해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다./이영광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연천군 동두천 포천시 가평군 의정부시 남양주 구리 양주시 파주시 고양시 김포시 하남시 양평군 여주시 성남시 광주시 이천시 용인시 부천시 과천시 광명시 안양시 의왕시 군포시 시흥시 안산시 수원시 오산시 안성시 평택시 화성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배우 이성경, 독보적인 비주얼 뽐내며 '시선압도!'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