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스포츠브랜드(SC Goyang) 캐릭터' 이모티콘 24종 출시

이영관 | 기사입력 2019/10/07 [09:35]

고양시, '스포츠브랜드(SC Goyang) 캐릭터' 이모티콘 24종 출시

이영관 | 입력 : 2019/10/07 [09:35]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7일 시 스포츠브랜드(SC Goyang)의 캐릭터 ‘건이’, ‘강이’를 활용한 카카오톡 이모티콘 24종을 선보였다.

 

정면을 응시하던 기존 포즈에 다양한 표정과 동작이 가미돼, ‘안녕~’, ‘토닥토닥‘, ‘건강이 최고!, ‘콜!’, ‘사랑해’ 등 ‘건이’와 ‘강이’의 발랄한 모습을 움직이는 이모티콘으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VICTORY,’ ‘Fighting!’ 등 오는 2020년 시에서 열리는 경기도종합체육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염원하며 열렬히 응원하는 모습도 담았다.

 

특히 24종 중 6종에는 SC Goyang 캐릭터 ‘건이’와 ‘강이’ 뿐만 아니라 ‘고양고양이’가 함께 등장해 귀여움을 한층 더 했다.

 

또한 시는 총 24종 중 16종을 자체 선별, 2020년 4월 제66회 경기도체육대회개최 전, 시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맺은 선착순 약 2만 명에게 이모티콘을 무료 배포할 예정이다.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계정을 통해 고양시 스포츠 정보 및 체육대회 주요 일정 등을 확인할 수 있다. ‘건이’, ‘강이’는 지난 3월 시 마스코트 ‘고양고양이’를 모티브로 만든 남녀 캐릭터이다.

 

이어 4월에는 공모전을 통해 ‘건이’와 ‘강이’를 활용해 만든 인형, 유니폼, 열쇠고리, 머그컵 등 브랜드 상품을 제작, 고양체육관 내 위치한 스포츠브랜드 상품관에서 전시·판매 중이며, 이번에 개발된 이모티콘의 응용 동작 24종을 활용한 다양한 상품을 추가 제작해 경기도체육대회 경기장 내 판매부스를 만들어 판매할 계획이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시 스포츠브랜드(SC Goyang) 캐릭터 ‘건이&강이’를 다양한 SNS 채널 등을 활용해 홍보하고, 관련 이벤트도 지속적으로 추진해 스포츠 및 시에서 개최하는 2020경기도종합체육대회 홍보 효과를 높이겠다”고 말했다./이영관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연천군 동두천 포천시 가평군 의정부시 남양주 구리 양주시 파주시 고양시 김포시 하남시 양평군 여주시 성남시 광주시 이천시 용인시 부천시 과천시 광명시 안양시 의왕시 군포시 시흥시 안산시 수원시 오산시 안성시 평택시 화성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배우 이성경, 독보적인 비주얼 뽐내며 '시선압도!'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