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 지역화폐 'Thank You Pay-N', 오프라인 판매처 확대

장용범 | 기사입력 2019/10/07 [14:28]

남양주 지역화폐 'Thank You Pay-N', 오프라인 판매처 확대

장용범 | 입력 : 2019/10/07 [14:28]

 


남양주시는 지역화폐 ‘Thank You Pay-N’의 인기에 힘입어 오프라인 판매확대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7일 시에 따르면 사용액이 증가하고 있는‘Thank You Pay-N’은 연말까지 남양주도시공사에서 위탁운영 중인 남양주체육시설 8개소(남양주, 호평, 오남, 화도, 별내, 와부, 진접, 에코랜드 수영장)에서 오프라인 판매 및 충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시민들은 인근 체육시설을 방문해 신분증 확인 후 카드를 발급받거나 원하는 금액을 충전할 수 있게 됐다.

 

시는 이번 오프라인 판매처 확대에 따라 체육시설 이용자들의 지역화폐 구매와 충전 편의성이 한결 증대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더 많은 시민이 지역화폐를 구입할 수 있도록 관내 지역농협 36개소에서도 10월 중 판매를 목표로 추진 중이다.

 

손연희 기업지원과장은 “이번 오프라인 판매 확대로 지역화폐 유통 활성화가 촉진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시 골목상권 곳곳에서 지역소상공인들의 매출이 증대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업무추진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 4월 20일 발행한 'Thank You Pay-N'은 7일 기준으로 일반판매 44억 원, 청년배당과 산후조리비 38억 원 등 판매액이 총 82억 원에 달하며 사용률 또한 75%로 약 62억 원이 관내 소상공인 업소에서 사용됐다./장용범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연천군 동두천 포천시 가평군 의정부시 남양주 구리 양주시 파주시 고양시 김포시 하남시 양평군 여주시 성남시 광주시 이천시 용인시 부천시 과천시 광명시 안양시 의왕시 군포시 시흥시 안산시 수원시 오산시 안성시 평택시 화성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배우 이성경, 독보적인 비주얼 뽐내며 '시선압도!'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