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귀산촌학교, 홍천‧평창 견학 및 실습 성황리 진행

여한식 | 기사입력 2019/10/17 [15:03]

서울귀산촌학교, 홍천‧평창 견학 및 실습 성황리 진행

여한식 | 입력 : 2019/10/17 [15:03]
 

 

한국골판지포장산업협동조합(이사장 김일영) 산하 서울귀산촌학교는 지난 12일부터 13일까지 1박2일 간 홍천(예당산양삼농원)‧평창(한국임업진흥원 평창교육센터)에서 수강생 및 수강생 가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장견학 및 실습을 성황리에 진행했다.

 

견학 및 실습 교육 첫 날인 12일에는 대한민국 산림복합경영의 대표적 모범사례로써 예비 귀산촌인이라면 반드시 방문하고 싶은 곳중 한곳인 예당산양삼농원(대표 강진홍)을 방문했다.

 

이 곳에서 ‘산림복합조성과 사례’에 대해 배우고, 산림복합조성 현장견학을 진행해 귀산촌을 희망하는 수강생들에게 산림복합조성에 대한 정보 및 노하우를 공유했다.

 

이어 두 번째 수업 참여를 위해 평창에 위치한 한국임업진흥원 평창교육센터(센터장 이기종)로 이동해 ‘고품질 산양삼 생산을 위한 재배기술 사례’ 교육을 진행했으며, 이튿날 아침 산양삼 생산 현장 실습을 통해 산양삼 재배기술에 대해 익힐 수 있었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정길섭(유일특수고무 회장) 수강생은 “산림복합조성과 산양삼 생산에 대해 직간접적인 경험을 할 수 있었고, 귀산촌 준비에 큰 도움이 되는 교육이었다”고 말했다.

 

서울귀산촌학교 관계자는 “앞으로도 수도권 도시민들의 성공적인 귀산촌 정착 지원을 위해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개발을 노력하겠다”고 밝혔다./여한식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
전국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