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한강에서 행복 고구마 캐기 체험 행사 진행

이재성 | 기사입력 2019/10/21 [15:02]

구리시, 한강에서 행복 고구마 캐기 체험 행사 진행

이재성 | 입력 : 2019/10/21 [15:02]

구리시 제공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지난 19일 구리한강시민공원에서 구리지속가능발전협의회(공동의장 안승남, 임순빈) 주관으로 ‘가족과 함께하는 행복 고구마 캐기 체험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올해 초 시가 구리한강시민공원 코스모스 단지 일부에 고구마밭을 조성하고 수확 시기가 됨에 따라 구리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시민 참여 행사를 계획하면서 마련됐다.

 

이 날 코스모스가 만발한 구리한강시민공원에서 가족과 함께 참여한 어린이들은 고사리 같은 손으로 고구마를 캐내고서는 보물을 찾은 듯 한 신기한 표정을 지어보였다.

 

또한 오랜만에 호미를 쥐어든 할머니와 할아버지는 가을걷이 수확의 기쁨과 함께 흙, 물, 햇살 등 자연과 어우러지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

 

이 날 행사에는 고구마 캐기 체험과 더불어 가족 대항 활쏘기, 투호 던지기, 제기차기 대회 등의 전통놀이 체험도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야외에서 벌어지는 전통놀이 체험을 통해 가족과 이웃 간에 웃고 즐기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이번 행사는 구리지속가능발전협의회의 열정적인 사업 추진으로 민·관 협력 사업의 성공적인 모델이 됐다”며, “내년에는 구리한강시민공원에 보리 식재 면적을 확대해 ‘보리밟기’, ‘보릿고개 체험’, ‘감자 캐기’ 등 절기별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이재성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배우 이하늬, 시크하고 도회적인 모습을 담은 화보 공개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