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철도 5호선, 검단·김포연장선 이행 계획 오는 31일쯤 발표?

강금운 | 기사입력 2019/10/22 [18:36]

서울철도 5호선, 검단·김포연장선 이행 계획 오는 31일쯤 발표?

강금운 | 입력 : 2019/10/22 [18:36]

오는 31일 서울도시철도5호선 검단·김포연장선(=김포한강선) 이행계획을 발표될 것으로 예상된다.

 

22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홍철호 의원(자유한국당, 김포을) 은 김포와 서울을 광역 중전철로 연결하는 대광위의 ‘김포한강선이행계획’이 오는 31일 발표될 전망이라고 밝혔다.

 

홍철호 의원은 지난 21일 국토교통부 종합감사 때 김현미 국토부 장관에게 “대광위가 지난 2일 국토부 국정감사 시 김포한강선 이행계획을 ‘광역교통망 구상안’에 포함시키겠다고 약속했다. 대광위가 31일 ‘광역교통 비전 2030(광역교통망 구상안)’을 발표할 때 김포한강선 계획을 정부 차원에서 공식적으로 발표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이에 김현미 장관은 “잘 검토하겠다”고 답변했다.

 

앞서 최기주 대광위원장은 지난 2일 국토부 국정감사 때 홍철호 의원이 “김포한강선 이행계획을 대광위의 ‘광역교통망 구상안’에 포함시켜야 한다”고 요구하자, “한강신도시와 검단신도시를 통합적으로 보고 면밀히 검토해서 구상안에 담을 생각”이라고 약속한 바 있다.

 

이에 대광위는 홍철호 의원의 요청에 따라 오는 11월부터 김포시, 서울시 등 관계 지자체와 ‘김포한강선 이행계획’에 대한 협의를 본격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지난 17일 서울시 국정감사 당시에도 홍 의원은 박원순 서울시장에게 “대광위가 11월에 서울시, 김포시 등 지자체 간 협의를 할 예정이니 적극 협조해달라”고 요청했고, 박 시장은 “당연히 함께 협조하고 참여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강금운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배우 임지연, 새 소속사 '아티스트컴퍼니'와 배우 제2막 연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