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청 별관에 임신부 전용 업무공간 '맘 케어 오피스' 개소

이영광 | 기사입력 2019/10/25 [15:00]

대구시청 별관에 임신부 전용 업무공간 '맘 케어 오피스' 개소

이영광 | 입력 : 2019/10/25 [15:00]

 

 

대구시는 25일 임신 공무원 및 소속 부서장, 관계자 등이참석한 가운데 시청 별관에서 임신공무원 전용 업무공간인 ‘맘케어오피스’ 개소식을 열었다.

 

올해 4월부터 전국 최초로 시청 본관에 ‘맘(MOM) 케어 오피스’를 운영했다. 이용자들의 반응을 살핀 결과 만족도가 높고 별관에도 설치를 확대해 달라는 요청에 따라 이같이 마련했다.

 

이번에 별관에 문을 연 ‘맘 케어 오피스’ 는 총 59㎡(약18평)규모로, 3개의 개인업무용 사무공간과 각 1개씩의 공용공간과 휴식공간으로 구성돼 있다.

 

본관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임신부 의자, 높이조절 책상, 공기청정기, 침대, 소파, 컴퓨터, 전화기 등 각종 업무·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동료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기증한 육아 서적 등의 물품도 비치했다.

 

‘맘 케어 오피스’를 담당하고 있는 인사혁신과는 25일과 28일 양일을 오픈하우스 기간으로 정했다. 이 기간 부서장 및 동료직원들의 방문을 통해 이 공간이 단순 휴식이 아닌 업무공간이라는 공감대가 형성되면 임신공무원들이 보다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분위기가 만들어 질 것으로예상한데 따른 것이다.

 

진광식 자치행정국장은 “지난 해 우리나라 합계출산율이 0.98명, 시 합계출산율도 0.99명을 기록하는 등 사상 처음으로 0명대로 진입했다”며 “시는 초저출산 문제 극복을 위해 출산에서부터 육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지원책을 추진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민간부문의 참여도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이영광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고현정, 팬들과 SNS 소통 나서나…동안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
전국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