곳곳에 숨겨진 대구의 자랑거리, "어린이 기자가 취재합니다"

대구지역 초등학교 3 ~ 5학년 대상, 제5기 대구어린이기자단 380명 모집

이영광 | 기사입력 2019/10/30 [09:24]

곳곳에 숨겨진 대구의 자랑거리, "어린이 기자가 취재합니다"

대구지역 초등학교 3 ~ 5학년 대상, 제5기 대구어린이기자단 380명 모집

이영광 | 입력 : 2019/10/30 [09:24]

 

대구시 제공

 

대구시는 내년 한 해 동안 대구 곳곳을 누비며 숨겨진 지역의 자랑거리를 취재할 ‘제5기 대구어린이기자단’을 모집한다.

 

제5기 대구어린이기자단의 모집대상은 현재 대구지역 초등학교 3~5학년으로, 모집인원은 380명이다. 지역의 이야깃거리와 글쓰기에 관심이 있는 학생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내년에 활동할 제5기 기자단 중 희망자 10명 정도를 유튜브(You Tube)로 지역 소식을 홍보하는 ‘어린이 영어 유튜브 기자단’ 으로 양성할 계획이다.

 

아울러 최연소 시 홍보대사 나하은 양이 어린이기자단 모집 동영상의 제작·홍보에 나서 학생들의 관심이 더욱 뜨거워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제5기 대구어린이기자단의 활동기간은 오는 2020년 1월~12월까지 1년이며, 모집기간은 11월 1일부터 12월 6일까지이다.

 

신청방법은 대구어린이기자클럽의 클럽회원으로 가입한 후 지원서를 작성하고, 스스로 작성한 취재기사 1편(내 친구에게 알리고 싶은 대구, 600자 내외)을 첨부하면 된다.

 

선발결과는 12월 12일 대구어린이기자클럽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하며 개별 문자로도 알려준다.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 및 대구어린이기자클럽에 게시돼 있는 모집 안내문을 참고하면 된다.

 

권기동 대구시 홍보브랜드담당관은 “어린이의 눈높이에서 작성한 지역의 소식과 이야깃거리들이 시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내년부터 시범 운영되는 ‘어린이 영어 유튜브 기자단’의 활동은 지역 어린이의 눈으로 바라본 대구의 숨겨진 자랑거리를 해외에 알리는 특별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이영광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
전국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