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회 원주시 다문화가족 한국어 말하기 대회' 열려

이영광 | 기사입력 2019/11/01 [09:32]

'제12회 원주시 다문화가족 한국어 말하기 대회' 열려

이영광 | 입력 : 2019/11/01 [09:32]

 

 

원주시가 주최하고 원주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주관한 ‘제12회 원주시 다문화가족 한국어 말하기대회’가 지난 10월 30일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열렸다.

 

이번 대회에서는 예선을 통과한 결혼이민자 4명과 다문화가족 자녀 4명이 참가해 한국어 부문과 이중언어 부문으로 나눠 경합을 벌였다.

 

한국어 부문에서는 한국 생활과 관련된 주제에 대해 베트남, 중국, 카자흐스탄 출신 결혼이민자가 한국어로 발표했으며, 이중언어 부문에서는 베트남 및 중국 다문화가족 자녀가 자유 주제로 한국어와 부모 나라의 언어로 각각 발표했다.

 

센터 관계자는 “결혼이민자 및 다문화가족 자녀가 한국어와 부모나라 언어의 역량을 높이고, 지역 사회의 다문화가정에 대한 이해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이영광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연천군 동두천 포천시 가평군 의정부시 남양주 구리 양주시 파주시 고양시 김포시 하남시 양평군 여주시 성남시 광주시 이천시 용인시 부천시 과천시 광명시 안양시 의왕시 군포시 시흥시 안산시 수원시 오산시 안성시 평택시 화성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오연서, 셀카 찍는 모습도 예쁨 '가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