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딩동∼알리GO 시스템 진행'

최동찬 | 기사입력 2019/11/05 [12:03]

광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딩동∼알리GO 시스템 진행'

최동찬 | 입력 : 2019/11/05 [12:03]

 

광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김성옥)는 5일 급식안전을 위한 위생정보 알림 서비스 ‘딩동∼알리GO서비스’를 지원한다.

 

‘딩동∼알리GO서비스’는 ▲조리종사자의 건강진단결과서 유효기간 만료 사전안내 ▲시설장 및 조리종사자 대상 관내 식중독 발생정보 문자 전송 등이다.

 

이 서비스는 그 동안 건강진단서 검진일을 제대로 숙지하지 못해 행정처분을 받는 사례가 발생함에 따라 센터가 해당 검진 유효기간 만료 5일 전 등록 급식소에 사전 안내해 불이익 처분을 줄이기 위해 시행하게 됐다.

 

이에 센터는 서비스 지원을 위해 등록된 364개 급식소 조리종사자의 건강진단 결과서를 파악해 관련 프로그램에 입력·관리해 현재 72.4%의 알림을 지원하고 있으며 앞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김성옥 센터장은 “문자알림 서비스를 통해 어린이 급식소의 행정처분이 줄어들고 급식 위생사고(식중독)도 사전에 대비할 수 있도록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최동찬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연천군 동두천 포천시 가평군 의정부시 남양주 구리 양주시 파주시 고양시 김포시 하남시 양평군 여주시 성남시 광주시 이천시 용인시 부천시 과천시 광명시 안양시 의왕시 군포시 시흥시 안산시 수원시 오산시 안성시 평택시 화성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톱모델 한혜진, '강렬한 눈빛'의 화보 공개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