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노상주차장 주차요금 '10분 면제' 시행

이영관 | 기사입력 2019/11/07 [14:42]

고양시, 노상주차장 주차요금 '10분 면제' 시행

이영관 | 입력 : 2019/11/07 [14:42]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관내 노상주차장에 대해 최초 10분간은 주차요금을 면제한다.

 

기존에 시는 자동차도로의 주·정차금지구역의 경우 소규모점포의 활성화를 위해 10분간 주차단속을 유예하고 있었으나, 노상주차장이 있는 자동차도로에는 1분만 주차해도 10분간의 주차요금이 부과되는 상황이 발생하고 있었다.

 

이러한 상황은 노상주차장이 없는 곳에 위치한 소규모점포에 비해 노상주차장에 인접한 소규모점포를 가진 상인에게는 불합리한 요인으로 작용했고, 소규모점포를 이용하고자 희망하는 시민의 발길을 돌리게 되는 요인이기도 했다.

 

이에 시는 소상공인 육성 및 지원과 시민의 생활편의 측면에서 개선할 사항으로 판단, 신속히 주차장 조례 개정절차에 착수한 결과 올 7월 30일부터 주차요금 면제 정책을 시행하게 됐다.

 

시 관계자는 “노상주차장 이용안내 표지판에 10분간 면제되는 사항을 기재하고 홍보했음에도 시행 3개월이 지난 상황에서 아직도 모르는 시민들이 많은 것 같다”며 “홍보를 더욱 강화하는 동시에 시민들께서도 주변에 널리 알리겠다”고 말했다./이영관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연천군 동두천 포천시 가평군 의정부시 남양주 구리 양주시 파주시 고양시 김포시 하남시 양평군 여주시 성남시 광주시 이천시 용인시 부천시 과천시 광명시 안양시 의왕시 군포시 시흥시 안산시 수원시 오산시 안성시 평택시 화성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걸스데이 혜리, 무결점 '美貌'와 비주얼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