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태화산 명품 숲길정비사업 완료

최동찬 | 기사입력 2019/11/15 [10:53]

광주시, 태화산 명품 숲길정비사업 완료

최동찬 | 입력 : 2019/11/15 [10:53]

 

광주시는 15일 도척면에 위치한 태화산 숲길 정비 사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광주시 8경 중 제6경인 태화산 숲길 정비 사업은 그 동안 등산객 및 탐방객들의 불편사항이었던 유정리 마을에서 진입하는 산림입구 부분의 암반 및 자갈길을 정비했다.

 

또한, 호우로 인해 굴곡 및 산림훼손 노선은 목재 데크 계단과 굴곡 노선정비를 병행 실시했다. 이번 정비 사업에 소요된 사업비는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10억 원을 확보해 추진했다.

 

시는 이번에 정비한 숲길을 기반으로 오는 2022년까지 우량 소나무군락지 보존사업과 등산노선 7.0㎞ 정비, 곤지암 역사에서 시작해 유정저수지까지 24.2㎞의 ‘곤지암 역사∼태화산간’ 명품 둘레길 조성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태화산 유아숲체험원’도 추진, 2020년도에기본설계 및 타당성 조사 용역비 1억 원을 확보 후 사업추진 시에는 지역주민 및 국회의원 의견을 반영해 내실 있게 추진키로 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에 추진한 등산로 정비사업과 향후 3개 사업을 통해 우량 소나무 군락지 식생보존과 산림보호 및 둘레길을 통한 태화산의 아름다움을 널리 홍보할 것”이라며 “이용자들의 불편사항 해소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최동찬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연천군 동두천 포천시 가평군 의정부시 남양주 구리 양주시 파주시 고양시 김포시 하남시 양평군 여주시 성남시 광주시 이천시 용인시 부천시 과천시 광명시 안양시 의왕시 군포시 시흥시 안산시 수원시 오산시 안성시 평택시 화성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신인배우 최경민, 고훈 감독 신작 '구마적' 여자 주인공으로 '拔擢'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