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서정리역 일대 보행자 '優先道路' 조성

최남석 | 기사입력 2019/11/28 [12:40]

평택시, 서정리역 일대 보행자 '優先道路' 조성

최남석 | 입력 : 2019/11/28 [12:40]

 

평택시 서정리역 일대 보행자 우선도로 조성 후 모습(평택시 제공)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해 말 행정안전부의 보행자 우선도로 사업에 공모·당선돼 6월부터 착공한 서정리역 일대에 ‘사람이 웃는 도로 만들기 사업’(서정역로 25번길, 26번길 일원)을 완료했다.

 

보행자 우선도로는 보행자와 차량이 같이 이용하는 폭이 좁은 열악한 이면도로의 보행여건을 개선해 안전한 거리 조성 및 혼잡한 교통을 해소하기 위한 목적으로, 원도심의 상가 활성화 및 도시 재생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사업은 초기부터 행정안전부에서 배정한 보행사업 자문위원, 경찰서, 주민협의체, 관련부서(도로정비, 교통지도, 주차시설, 중앙동 등) 등과 현장점검 및 회의 등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보행 친화적 패턴의 도로포장 디자인 결정, 제한속도 20km/h 하향 등 보행자 안전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또한, 도로교통법 개정에 따라 경찰서 및 소방서에서 진행하고 있는 다중이용업소 주변 주차금지 추진에 따라 주정차 금지 구간을 개선해 단속카메라 3대로 불법 주정차 단속을 1월부터 실시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보행 친화적 포장으로 보행자 안전이 강화되고 매력 있는 거리 조성으로 상가 활성화 및 도시 재생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초기에는 주민들의 불편이 예상되지만 화재 시 원활한 소방 활동 및 보행자의 안전을 위한 사항임을 널리 이해해 주고, 인근 중앙동 1,2 공영주차장 및 확장 예정인 서정리역 환승주차장을 이용해여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최남석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연천군 동두천 포천시 가평군 의정부시 남양주 구리 양주시 파주시 고양시 김포시 하남시 양평군 여주시 성남시 광주시 이천시 용인시 부천시 과천시 광명시 안양시 의왕시 군포시 시흥시 안산시 수원시 오산시 안성시 평택시 화성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걸스데이 혜리, 무결점 '美貌'와 비주얼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