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엉뚱 발랄 흥이 넘치는 '시흥 소프트웨어 축제'에 오세요"

'2019 시흥시 로봇대회' 개최

하기수 | 기사입력 2019/12/02 [17:34]

"엉뚱 발랄 흥이 넘치는 '시흥 소프트웨어 축제'에 오세요"

'2019 시흥시 로봇대회' 개최

하기수 | 입력 : 2019/12/02 [17:34]

오는 8일 시흥시체육관에서 관내 초·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엉뚱 발랄 흥이 넘치는 소프트웨어 축제’라는 주제로 '2019년도 시흥시 로봇대회'가 열린다.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주최하고 시흥교육지원청과 시흥혁신교육연구회 후원으로 열리는 이번 대회는 관내 초・중등 학생들 중 로봇에 대한 관심만 있다면 누구나 참여해 즐기고 배울 수 있도록 구성했다.

 

지난 10월 28일부터 11월 20일까지 모임문화 플랫폼인 온오프믹스를 통해 참가신청 접수를 받았으며, 그 결과 관내 32개교 188명의 학생이 참가 신청이 이뤄졌다.

 

대회 운영은 시가 로봇대회 전문업체인 퓨너스와 함께 추진한다. 학년에 따라 베이직(Basic)팀(초등1~3학년)과 스탠다드(Standard)팀(초등4학년~중학교2학년)로 나눠 오전에는 팀별 정해진 교구에 대한 기초교육과 프로그램 수업을 진행하고 오후 2시부터는 마을별 경기를 진행한다.

 

특히 베이직 4팀과 스탠다드 2팀 총6팀, 12명으로 한 마을을 구성해 총 16개의 마을이 각각 경기를 치르게 된다. 베이직팀은 개구리 경주를 스탠다드팀은 로봇 씨름을 각각 펼쳐 총점이 제일 큰 마을이 승리를 거두게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로봇대회는 시에서 주최하는 첫 대회인 만큼 기존 경진대회 개념에서 벗어나 참여 희망학생이라면 누구나 기존 경험에 차별 없이 참가해 즐기고 배울 수 있는 소프트웨어 축제 개념의 대회로 추진할 예정"이라며, "이번 대회를 통해 아이들이 학교에서 배운 SW교육을 활용해 보는 기회도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하기수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에이프릴 이나은, 'BIAF2020 홍보대사' 선정돼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