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혜영 의원, 후배들을 위해 "不出馬"

黨 중진의원 중 백재현 의원과 함께 불출마 첫 공식선언

배종석·여한용 | 기사입력 2019/12/11 [17:40]

원혜영 의원, 후배들을 위해 "不出馬"

黨 중진의원 중 백재현 의원과 함께 불출마 첫 공식선언

배종석·여한용 | 입력 : 2019/12/11 [17:40]

 

더불어민주당 원혜영 의원(5선, 부천오정)이 백재현 의원(3선, 광명갑)과 함께 11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중진 의원으로는 처음으로 내년 총선 불출마를 공식선언했다.

 

이 날 원 의원은 “이제 저는 제 소임을 마치지만 그 동안 뜻을 같이해온 여러 동료·후배 정치인들이 그 소임을 다해 줄 것이라고 믿고 기대한다”며 “더 큰 책임감으로 정치를 바꾸고, 새로운 세대의 징검다리 역할을 해주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원 의원은 “정치를 바꿀 수 없다고 외면하거나 포기하면 우리 정치는 희망이 없어진다”며 “정치인에게는 기득권에 연연하지 않는 자세와 함께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정치를 만들어내겠다는 책임감 역시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원 의원은 풀무원식품 창업가 출신으로 정계에 입문한 후 부천시장에 재선하는가 하면 부천지역에서만 14, 17, 18, 19, 20대 등 5선을 지내며, 민주통합당 공동대표, 민주당 원내대표 등을 지냈다.

 

앞서 백재현 의원도 “대한민국이 선진국 대열에 들어섰지만 가야 할 길이 멀다. 광명만 하더라도 산동(철산, 하안, 소하)은 그런대로 살만한 곳으로 만들었지만 산서(학온동, 광명 구시가지)에는 숙제가 아직 남았다”며 “남아 있는 숙제는 후배 정치인들에게 부탁하려 한다”고 불출마 소감을 밝혔다.

 

백 의원도 광명시의원, 경기도의원, 광명시장을 지냈고, 18, 19, 20대 등 3선 의원으로, 민주당 정책위의장, 경기도당위원장,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장 등을 역임했다./배종석·여한용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연천군 동두천 포천시 가평군 의정부시 남양주 구리 양주시 파주시 고양시 김포시 하남시 양평군 여주시 성남시 광주시 이천시 용인시 부천시 과천시 광명시 안양시 의왕시 군포시 시흥시 안산시 수원시 오산시 안성시 평택시 화성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터치' 김보라, 아이돌 센터 완벽 심쿵 비주얼 공개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