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도시재생 주민참여 활발...'새터 ON 마을 파티 溫' 성황리에 열려

박세경 | 기사입력 2019/12/11 [17:58]

광명시, 도시재생 주민참여 활발...'새터 ON 마을 파티 溫' 성황리에 열려

박세경 | 입력 : 2019/12/11 [17:58]

광명시 제공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지난 9일 새터마을(광명7동 일원) 주민협의체 운영위원을 비롯한 주민, 광명문화원 등 거버넌스 협력기관 실무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터마을 네트워크 파티–새터 on 마을 파티 溫’을 개최했다.

 

이 날 행사는 한해 동안 진행된 새터마을 주민협의체 및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의 활동을 돌아보고 내년 사업을 준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지난 1년간의 새터마을 주민협의체 및 주민공동체 활동을 영상으로 시청하고, 한정광 센터장의 2020년 새터마을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운영방향과 계획 보고, 도시재생 관련 다큐 시청 및 참가자들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는 마음나누기 시간으로 진행됐다.

 

새터마을 주민협의체 천병성 회장은 “지난 1년간 고생 많으셨고, 그 동안 잊고 지냈던 마을이름 ‘새터마을’을 되살린 만큼 내년에는 더 발전된 새터마을이 될 수 있도록 다함께 노력하자”며 감사함을 표했다.

 

장병국 시 도시재생과장은 “도시재생에 주민 분들이 열심히 참여해 주셔서 정말 감사드린다. 내년엔 좀 더 깊이 있는 사업이 추진되고 결실을 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주민참여와 공동체 활동이 가장 활발한 마을로써 주민 분들께서도 현장지원센터와 함께 살기 좋은 마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새터마을 현장지원센터는 지난 2월 개소 후 7월에는 주민이용편의시설로 환경개선공사를 진행했으며 민관협력거버넌스 활동, 도시재생활성화계획 수립 및 주민협의체 지원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박세경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연천군 동두천 포천시 가평군 의정부시 남양주 구리 양주시 파주시 고양시 김포시 하남시 양평군 여주시 성남시 광주시 이천시 용인시 부천시 과천시 광명시 안양시 의왕시 군포시 시흥시 안산시 수원시 오산시 안성시 평택시 화성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터치' 김보라, 아이돌 센터 완벽 심쿵 비주얼 공개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