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지역화폐 ‘굿뜨래페이’ 공식 "出市"

김순덕 | 기사입력 2019/12/13 [12:57]

부여군, 지역화폐 ‘굿뜨래페이’ 공식 "出市"

김순덕 | 입력 : 2019/12/13 [12:57]

 

부여군(군수 박정현)이 지역화폐 '굿뜨래페이'를 오는 16일 공식 출시한다.

 

굿뜨래페이는 군의 대표 브랜드인 굿뜨래와 간편 결제를 결합한 이름으로 지역 내 소비촉진과 자금 역외유출 방지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군이 발행하는 지역화폐다.

 

이에 군은 기존에 종이로 발행되던 부여사랑상품권의 유통과 환전 불편 등의 단점을 보완해 고령층과 젊은층 모두가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충전식 카드와 모바일 QR결제 방식을 함께 도입했다.

 

구매는 굿뜨래페이 전용앱과 판매대행처(금융기관)를 통해 가능하며 개인 구매한도는 월 100만 원, 연 1,000만 원으로 구매시 상시 5%, 출시·명절 등에는 10%의 굿뜨래페이를 추가 지급한다.

 

특히 군은 자체 시스템과 앱 개발을 통해 가맹점의 카드수수료를 없애는 한편, 그동안 현금으로 지급하던 농업환경실천사업 보조금과 올해 처음 도입하는 농민수당 등 75억 원을 굿뜨래페이로 지급하기로 결정해 지역화폐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정책의 모범사례로 손꼽히고 있다.

 

또한, 내년도 공무원 복지포인트 중 일정액을 굿뜨래페이로 지급하고 농업 및 사회복지분야 지원금의 굿뜨래페이 지급도 점차 확대해 민선 7기 내 발행액을 200억 원까지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굿뜨래페이의 성공적 안착을 위해 주유소, 식당, 병원, 약국, 전통시장, 카페 등 가맹점 700여곳을 모집했으며 연말까지 1,000개의 가맹점을 모집, 어디서든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게 유도한다는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굿뜨래페이 출시를 위해 전략 수립부터 시스템 개발까지 1년이 넘는 시간을 착실히 준비해 왔다”며 “굿뜨래페이 활성화를 통해 부여상권이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김순덕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배우 '이주빈', 코스메틱 브랜드 모델로 발탁 "백색 美人"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