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유아숲체험원 프로그램 운영 큰 "呼應"

장용범 | 기사입력 2019/12/13 [15:31]

남양주시, 유아숲체험원 프로그램 운영 큰 "呼應"

장용범 | 입력 : 2019/12/13 [15:31]

 

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유아가 숲에서 맘껏 뛰놀고 오감을 통해 자연과 교감하는 등 전인적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지난 3월부터 11월까지 9개월간 유아숲체험원 10개소에서 유아숲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큰 호응을 얻었다.

 

올해 유아숲체험원 프로그램 수혜인원은 유치원․어린이집 총 333기관 정기형프로그램, 특화프로그램 2,176회에 4만9,530명이 이용했으며, 이는 전년대비 51%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는 정규프로그램 이외에도 초등학교 돌봄교실 연계 돌봄숲, 주말에 아빠참여수업, 엄마들을 위한 맘숲, 찾아가는 숲속교실 등 새로운 체험 프로그램을 자체 개발하며 자연과 호흡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유아숲체험원 프로그램은 산림복지서비스 제공의 일환으로 매년 초 신청을 받아 참여기관을 선발하고 유아들 특성에 맞추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오고 있으며, 2020년 참여기관은 1~2월쯤 시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할 예정이다.

 

강기환 시 산림녹지과장은 “내년에는 유아숲체험원 12개소로 유아숲교육을 확대운영 할 예정이며, 유아들이 숲을 통해 교과서로는 배울 수 없는 것들을 보고 느낄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주기 위해 어른들이 노력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장용범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