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베트남과 지속가능한 통상교류 강화해 나가기로

장용범 | 기사입력 2020/01/09 [15:05]

남양주시, 베트남과 지속가능한 통상교류 강화해 나가기로

장용범 | 입력 : 2020/01/09 [15:05]

 

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도시간의 지속 가능한 통상교류 강화 방안에 대해 집중 논의하고, 다산로, 빈무역센터 등 교류사업 현장을 점검하기 위해 국제 자매도시인 베트남 빈시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지난 해 10월 베트남 빈시 대표단의 남양주시 방문 때 제의한 초청에 대한 답방으로, 박신환 부시장을 단장으로 기업지원 관련 공무원과 문한경 경기동부상공회의소 수석부회장, 김상겸 사무국장 등 경제교류 추진단 8명으로 꾸려졌다.

 

이 날 방문단은 먼저 8일 GBC(경기비즈니스센터) 호치민 사무소를 방문해 김동영 소장 등과 미팅을 갖고 베트남의 무역 동향과 특징, 빈시의 시장성에 관해 논의했다.

 

이어 빈시로 이동해 판 득 동 빈시 당 서기장, 응엔 반 르 빈시의장, 전 응옥 뚜 빈시장을 만나 시 기업의 안정적이고 지속 가능한 베트남 통상 방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고 행정부와 의회의 전폭적인 지원을 당부했다.

 

시 관계자는 "빈무역센터는 시 중소기업의 베트남 시장 진출을 지원하고 양 도시의 경제적 교류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2017년 3월 빈시에 설치돼 스피커, 김, 전기밥솥 등의 수출을 도왔다"며, "시는 향후 더 다양한 관내기업의 제품이 베트남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장용범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고현정, 팬들과 SNS 소통 나서나…동안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