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어르신 공공일자리 창출..."건강한 노후 응원"

박세경 | 기사입력 2020/01/12 [14:23]

광명시, 어르신 공공일자리 창출..."건강한 노후 응원"

박세경 | 입력 : 2020/01/12 [14:23]

 

지난해 다양한 공공일자리 창출로 대한민국 일자리 우수 기관 표창을 받은 광명시가 올해 ‘광명형 노인 공공일자리 사업’으로 노인들의 일자리 마련에 노력하고 있다.

 

시는 일할 능력은 있지만 정부주도형 노인일자리에 참여할 수 없는 일자리 사각지대에 놓인(기초연금 미수급자) 어르신들에게 일자리를 마련해주고자 ‘노인 공공일자리 사업’을 오는 3월부터 추진할 계획이다.

 

시가 추진하는 노인 공공일자리 사업은 △광명전통시장, 새마을 시장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각종 야채류를 손질해 주는 ‘엄마찬스’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컴퓨터 및 스마트폰 활용법 맞춤교육을 하는 ‘시니어스마트강사’ △공원에서 반려견 산책 시 이용수칙을 안내하는 ‘반려견 가이드’ 3개 사업이다.

 

이에 시는 3개 노인 공공일자리 사업을 3월부터 7월까지 5개월간 시범 운영한 후 평가를 통해 2차 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참여자는 오는 2월 모집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광명형 노인공공 일자리는 일자리 사각지대 해소와 어르신들의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위해 올해 처음 실시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이 어르신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노인 일자리 창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박세경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연천군 동두천 포천시 가평군 의정부시 남양주 구리 양주시 파주시 고양시 김포시 하남시 양평군 여주시 성남시 광주시 이천시 용인시 부천시 과천시 광명시 안양시 의왕시 군포시 시흥시 안산시 수원시 오산시 안성시 평택시 화성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아이유, 과즙미 낭낭한 팔색조 '요정 매력' 발산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