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2020 드림스타트 우주과학체험 운영

장용범 | 기사입력 2020/01/13 [11:17]

남양주시, 2020 드림스타트 우주과학체험 운영

장용범 | 입력 : 2020/01/13 [11:17]

 

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지난 10일 드림스타트 아동 30명을 대상으로 양주시에 위치한 송암스페이스센터를 방문해 ‘드림스타트 우주과학체험’을 운영했다.

 

시 드림스타트 아동들은 센터에서 진행하는 별자리 성도수업, 우주상식스페셜 퀴즈수업 등을 듣고 천체 망원경으로 직접 별을 관측하면서 우주과학에 관한 지식을 습득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평소에 접하기 어려운 장소를 방문해 우주과학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 아동들의 과학적 사고 능력 및 창의성 향상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아동들은 “평소에 별을 보고 싶어도 잘 볼 수가 없었는데 직접 눈으로 보고 체험할 수 있어서 재미있었고 선생님의 설명도 함께 들으니 이해가 잘되고 너무 좋았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시 드림스타트는 1월중 드림스타트 부모를 대상으로 부모의 정서치유 및 올바른 양육방법 학습을 위해 찾아가는 부모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장용범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연천군 동두천 포천시 가평군 의정부시 남양주 구리 양주시 파주시 고양시 김포시 하남시 양평군 여주시 성남시 광주시 이천시 용인시 부천시 과천시 광명시 안양시 의왕시 군포시 시흥시 안산시 수원시 오산시 안성시 평택시 화성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터치' 김보라, 아이돌 센터 완벽 심쿵 비주얼 공개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