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축복봉사단과 취약 계층 10가정 후원 연계

장용범 | 기사입력 2020/01/15 [16:07]

구리시, 축복봉사단과 취약 계층 10가정 후원 연계

장용범 | 입력 : 2020/01/15 [16:07]

 

지난 14일 축복봉사단이 구리시보건소의 방문보건사업 대상자 취약 계층 독거노인 10가구를 대상으로 후원을 펼쳤다.

 

이번 후원은 지난 해부터 구리시보건소의 방문보건사업 취약 계층 노인 10가구와 축복봉사단이 1대 1로 매칭돼 제공한 맞춤형 방문복지 서비스이다.

 

이에 매달 떡갈비, 생야채, 이불 등의 후원 물품과 개별 대상자의 필요에 따른 호흡기 치료기, 가습기, 텔레비전 등 개인별로 특화된 맞춤형 후원 물품이 제공된다.

 

또한 그 외에 의료 지원, 집수리 봉사 등을 진행 하면서 소외 계층들에게 다정한 이웃이 돼 정서적 안정을 주는 봉사를 진행하고 있다.

 

시 축복봉사단은 오래전부터 관내의 집수리, 음악 봉사, 무료 청각 검사, 바자회 축제 행사, 무료 급식 등의 봉사활동을 진행해왔다.

 

그러던 중 보다 체계적으로 봉사활동을 하고자 2018년 9월 1일 40여명의 회원이 모여 비영리 봉사단체로 출발해 보건·복지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취약 계층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봉사와 후원을 하고 있다.

 

김보미 축복봉사단장은 “홀로 계신 어르신들에게 딸과 아들이 돼 서로 웃고 지내는 따스하고 축복된 사회를 만들어가기 위해 축복봉사단이 단원들과 함께 올해도 지속적인 후원과 봉사를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홀몸 어르신들께서 추은 겨울을 따뜻하게 날 수 있도록 도움을 준 축복봉사단 회원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시의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시도 적극적인 정책을 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장용범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