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공예산업진흥위원회 위원 15명 위촉하고 활동 시작

이영관 | 기사입력 2020/01/17 [14:56]

고양시, 공예산업진흥위원회 위원 15명 위촉하고 활동 시작

이영관 | 입력 : 2020/01/17 [14:56]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지난 16일 고양시정연수원 컨퍼런스홀에서 '시 공예산업진흥위원회'를 열어 위원을 위촉하고 첫 활동을 시작했다.

 

‘고양시 공예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에 따라 구성한 시 공예산업진흥위원회는 이재철 제1부시장을 위원장으로 시의원, 공예, 수제품, 학계 등 다방면의 전문가로 구성된 총 15명의 위원이 활동하게 된다.

 

또한, 공예산업뿐만 아니라 작년 4월에 제정된 ‘고양시 수제품사업 육성 및 판매촉진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른 고양시 수제품사업 육성 심의위원회 기능도 병행한다.

 

이 날 김규진 소상공인지원과장이 ‘2020년 수․공예품 활성화 계획’을 보고하고, 이현정 고양시정연구원 부위원장이 ‘고양시 공예산업 육성․발전방안 연구용역 결과’를 위원들에게 보고했다.

 

천광필 일자리경제국장은 “연구용역 결과를 바탕으로 시에 특화된 공예산업 발전방향을 수립하겠다”며 “시 수·공예품 활성화를 위한 상설, 정기적 프리마켓 운영, 공동 판매장 확충 등 지속적으로 우수 소공인을 발굴하고 육성해 시가 수·공예품 특화된 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이영관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연천군 동두천 포천시 가평군 의정부시 남양주 구리 양주시 파주시 고양시 김포시 하남시 양평군 여주시 성남시 광주시 이천시 용인시 부천시 과천시 광명시 안양시 의왕시 군포시 시흥시 안산시 수원시 오산시 안성시 평택시 화성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배우 이주영, 영화 '보이스' 캐스팅 확정… 변요한 조력자 된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