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안심벨 설치 '국민안심 공중화장실' 7개소 운영

박세경 | 기사입력 2020/01/19 [16:33]

광명시, 안심벨 설치 '국민안심 공중화장실' 7개소 운영

박세경 | 입력 : 2020/01/19 [16:33]

광명시 제공 

 

광명시는 ‘국민안심 공중화장실 선도사업’을 통해 7개소 공중화장실 안전공사를 마치고 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게 개방했다.

 

19일 시에 따르면 시는 지난 해 5월 행정안전부가 주최한 국민안심 공중화장실 선도사업 공모에 선정돼 국비를 지원받아 이번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고 밝혔다.

 

국민안심 공중화장실 사업은 공중화장실 범죄 증가와 관련해 안심화장실 조성을 통해 시민들의 불안을 해소하고 안심화장실 문화 확산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시는 공중화장실 7개소를 선정해 화장실 시설개선, 안심비상벨 설치, 조명 및 안심표지판 설치 등 안심화장실 공사를 마쳤으며 앞으로 시민이 안심하고 화장실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국민안심 공중화장실은 철산중앙시장, 시민회관, 보영운수, 한성운수, 효도빌딩, 철산12단지 상가, 광명동굴 화장실 7개소이다. 자세한 위치는 시청 누리집에 안내할 예정이다. 궁금한 사항은 시 자원순환과 자원시설팀(02-2680-2324)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범죄로부터 시민들을 보호하고 시민들이 안심하고 화장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며 "시는 시민편의를 위해 개방화장실 25개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범죄예방을 위해 올해 공중화장실 남녀분리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박세경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배우 '이주빈', 코스메틱 브랜드 모델로 발탁 "백색 美人"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