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새야 반가웠어", '2020 오산천 철새탐조 행사' 성황리 마무리

여한용 | 기사입력 2020/01/20 [17:00]

"철새야 반가웠어", '2020 오산천 철새탐조 행사' 성황리 마무리

여한용 | 입력 : 2020/01/20 [17:00]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11일과 18일 총 2회에 걸쳐 오산천과 에코리움 일대에서 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대표 김호영) 주관으로 ‘2020년 오산천 철새탐조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오산천 철새탐조 행사’는 겨울을 나기위해 남쪽으로 날아가다 오산천에서 잠시 서식하는 철새에 대한 체험·교육 활동으로 시민들이 오산천과 생태환경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개최됐다.

 

이 날 행사는 총 100여명의 시민이 참여해 철새탐조 목적 설명, 오산천 철새관찰 및 설명, 새그림 버튼 만들기, 철새 서식지 퀴즈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특히 흰뺨 검둥오리, 청둥오리, 흰죽지 등의 오산천 겨울철새를 망원경을 이용해 관찰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해 시민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참여를 유도했다.

 

행사에 참여한 시민들은 “오산천이 깨끗해져서 철새들이 더 많이 찾아온 거 같다”며 “철새를 관찰하면서 설명도 들을 수 있어서 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오산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관계자는 “철새를 관찰하며 자연을 체험하고 소통할 수 있는 행사를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며 “내년에도 더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오산천 철새탐조 행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설명했다./여한용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연천군 동두천 포천시 가평군 의정부시 남양주 구리 양주시 파주시 고양시 김포시 하남시 양평군 여주시 성남시 광주시 이천시 용인시 부천시 과천시 광명시 안양시 의왕시 군포시 시흥시 안산시 수원시 오산시 안성시 평택시 화성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아이유, 과즙미 낭낭한 팔색조 '요정 매력' 발산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