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장애인복지과 신설 통해 "장애인 복지 힘 쏟는다"

박세경 | 기사입력 2020/01/22 [18:38]

광명시, 장애인복지과 신설 통해 "장애인 복지 힘 쏟는다"

박세경 | 입력 : 2020/01/22 [18:38]

광명시 제공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조직개편과 함께 시 개청이후 처음으로 장애인복지과를 신설했다.

 

시는 장애인복지과를 장애인정책팀, 장애인복지팀, 생활보장팀, 주거자활복팀 네 개팀으로 구성하고 장애인복지정책에 대한 폭넓고 장기적인 비전 수립을 위한 기반을 구축했다.

 

이에 시는 장애인복지과 신설을 알리고 폭넓은 장애인들의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지난 해 10월 문을 연 광명장애인복지타운을 시작으로 장애인작업장과 새로운 보금자리로 옮긴 수어통역센터 등 관내 17개 장애인 시설과 단체를 방문해 다양한 현장의 소리를 들었다.

 

시는 올해 장애인복지정책의 중장기발전전략을 수립하기 위한 연구용역을 통해 그 동안의 장애인복지정책을 정리하고 시의 특성을 반영한 지속가능한 복지정책을 펼칠 예정이다.

 

이왕락 사회복지국장은 “이번 방문을 통해 수렴한 건의사항을 최대한 긍정적으로 검토해 반영하겠다. 앞으로도 원활한 소통을 통해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장애인의 복지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박세경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연천군 동두천 포천시 가평군 의정부시 남양주 구리 양주시 파주시 고양시 김포시 하남시 양평군 여주시 성남시 광주시 이천시 용인시 부천시 과천시 광명시 안양시 의왕시 군포시 시흥시 안산시 수원시 오산시 안성시 평택시 화성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아이유, 과즙미 낭낭한 팔색조 '요정 매력' 발산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