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수첩)유정복 전 인천시장, 미추홀갑 출마 "실망스럽다"

배종석 | 기사입력 2020/02/07 [19:18]

(기자수첩)유정복 전 인천시장, 미추홀갑 출마 "실망스럽다"

배종석 | 입력 : 2020/02/07 [19:18]

친박으로 분류되고 있는 유정복 전 인천시장이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출마지역을 미추홀갑으로 선정했다.

 

당초 김포는 물론 남동구갑으로 출마가 예상했던 유 전 시장의 행와는 전혀 다른 지역의 출마여서 실망감이 크다.

 

이때문에 이번 유 전 시장의 미추홀갑 출마를 두고 지역 정가에서는 비판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험지 출마를 통해 자유한국당 인천지역 선거를 이끌 것이라는 기대감을 완전히 저버렸다는 지적이다.

 

특히 유 전 시장이 선택한 지역의 경우 현역인 홍일표 의원의 지역구다. 현재 홍 의원은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로 2심 공판이 진행이다. 또한 최고의원인 신보라 의원(비례)이 출마를 선언한 지역이여서 곱지 않은 시선이 대두되고 있다.

 

유 전 시장은 김포 출신으로 3선 국회의원을 지냈으며, 제6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인천시장으로 당선된 인물이다. 박근혜 전 대통령 비서실장, 안전행정부장관까지 지낸 인물이여서 인천 지역에서 중량감이 있는 정치인으로 인정받고 있다.

 

그런데 예상과는 달리 보수색이 강한 미추홀갑을 선택하면서, 편한 정치를 선택한 것 아니냐는 비판이 거세지고 있다. 인천시당 내에서도 홍 의원이 아직 재판이 끝나지 않은 상태에서 출마를 선언한 것은 혹시라도 홍 의원이 당선무효형을 받을 경우 그 조직을 그대로 물려받아 편한 선거를 치르려는 것 아니냐는 의심이다.

 

인천지역에서 중량감 있는 정치인으로 인정받고 있는 유 전 시장의 이번 행보에 자유한국당 내에서 어떻게 교통정리를 할지 관심이다. 결국 유 전 시장 스스로보다는 중앙당 차원에서 유 전 시장에게 험지 출마를 권유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이야기까지 나오고 있다./김낙현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