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구로차량기지 이전 반대 공동대책위원회, 이전 반대 홍보 활동

박세경 | 기사입력 2020/02/09 [20:22]

광명시 구로차량기지 이전 반대 공동대책위원회, 이전 반대 홍보 활동

박세경 | 입력 : 2020/02/09 [20:22]

광명시 제공 

 

구로차량기지 광명시 이전 반대 공동대책위원회는 지난 6일부터 7일까지 이틀 간 18개 동 행정복지셎터를 순회하며 구로차량기지 광명 이전 사업의 문제점과 심각성을 시민에게 널리 알리기 위해 자체 제작한 홍보물 2만부를 배부하는 등 적극적인 홍보 활동에 나섰다.

 

구로차량기지 광명 이전 사업은 2016년 한국개발연구원(KDI)의 용역 결과보고서에 그 사업목적을 서울시 구로구의 해묵은 민원(소음, 분진, 지역단절 등) 해소로 명시하고 있으며, 구로차량기지 광명 이전에 따라 시에도 같은 문제가 발생될 것이 충분히 예상됨에도 시의 경제·환경 피해는 감안하지 않은 채 추진되고 있다.

 

공동대책위원회 관계자는 “광명시 노온사동 일대에 28만1,931㎡(8만5천여평) 규모의 차량기지가 들어옴으로써 시의 주요 생태·녹지축인 도덕산과 구름산이 단절 및 훼손되며 인근에 노온정수장이 있어 지하수 오염 등으로 많은 시민의 건강권을 위협할 우려가 있다”고 말했다.

 

한편 구로차량기지 광명 이전 반대 공동대책위원회는 앞으로 시의 미래를 담보로 한 이 위험한 사업을 중단하고 철회되는 그날까지 지속적으로 시민들에게 널리 홍보하고 시민들의 서명을 받아 국토교통부에 전달할 계획이며 4월 총선 이후 동별 순회교육을 진행한 등 구로차량기지 광명 이전에 조직적으로 대응할 예정이다./박세경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