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수첩)태영호의 지역구 출마를 대환영한다

장용범 | 기사입력 2020/02/11 [21:03]

(기자수첩)태영호의 지역구 출마를 대환영한다

장용범 | 입력 : 2020/02/11 [21:03]

주 영국 북한대사관 공사를 지낸 태영호 씨가 자유한국당 입당과 함께 지역구 출마를 선언했다.

 

그 동안 수 많은 탈북인들이 많았지만 태 전 공사의 국회의원 선거 출마는 최초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태 전 공사의 21대 총선이 갖는 중요성은 여러가지가 있다. 그 동안 북한은 남한에 대해 온갖 이유를 들어 비난과 함께 자유가 없는 국가로 선동해 왔다.

 

하지만 태 전 공사가 실제 출마와 함께 국회의원에 당선될 경우 상황은 전혀 달라진다. 그 동안 남한을 비난했던 이유가 하루 아침에 사라질 수 있기 때문이다. 자유민주주의 하에선 모두가 평등하고 자유롭다는 사실을 증명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탈북인 누구도 자유롭게 대한민국 정치에 출마할 수 있고, 자유롭게 선거에 임할 수 있다는 사실을 직접적으로 증명할 수 있는 중요한 시기이기 때문이다. 이처럼 태 전 공사의 출마는 물론 당선의 중요성이 갖는 힘은 상상 이상일 수 있다.

 

선거가 시작된 후 4.15일이 돼야 당선 여부가 확인되겠지만 벌써부터 2만5천여 명의 탈북인들은 고무적인 반응을 나타내고 있다는 후문이다. 특히 태 전 공사의 국회의원 선거 출마는 북한이 가지고 있는 사회주의보다 대한민국이 가지고 있는 자유민주주의 사상의 우월성을 증명하는 좋은 계기가 될 수 있다.

 

이제부터 시작이다. 탈북 후 대한민국에서 치러지는 선거는 험난하고 힘들 수 있다. 그 동안 경험하지 못한 선거를 이겨내야지만 좋은 정치인으로 기억될 수 있기 때문이다. 태 전 공사의 이번 국회의원 선거 출마가 탈북인들에게는 희망을, 대한민국에게는 자유민주주의의 우월성을 입증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장용범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연천군 동두천 포천시 가평군 의정부시 남양주 구리 양주시 파주시 고양시 김포시 하남시 양평군 여주시 성남시 광주시 이천시 용인시 부천시 과천시 광명시 안양시 의왕시 군포시 시흥시 안산시 수원시 오산시 안성시 평택시 화성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아이유, 과즙미 낭낭한 팔색조 '요정 매력' 발산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