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민주당 경기X인천 선대위원장, 김진표-송영길 의원 각각 맡아

이창희 | 기사입력 2020/02/19 [20:21]

더민주당 경기X인천 선대위원장, 김진표-송영길 의원 각각 맡아

이창희 | 입력 : 2020/02/19 [20:21]

더불어민주당은 김진표 의원과 송영길 의원을 각각 경기지역 선거대책위원장과 인천지역 선거대책위원장으로 선정했다.

 

19일 더민주당은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 회의에서 이 같은 내용의 선대위 구성 방안을 의결했다고 밝혔다.

 

경기 선대위원장을 맡게 된 김 의원은 수원에서 내리 4선을 했으며 경제부총리와 교육부총리 등을 두루 거쳤다. 지난 해 말에는 국무총리 후보로 거론되기도 했다.

 

또한 인천지역 선거대책위원장으로 선정된 송영길 의원은 인천 계양구에서만 내리 4선을 지냈으며, 2014년 6회 지방선거에서 인천시장으로 당선되기도 했다.

 

아울러 더민주당은 강원지역에는 이광재 전 강원도지사를, 호남지역은 이개호 의원, 충청지역은 박병석 의원을 각각 임명했다.

 

이번에 임명된 각 지역 권역별 선대위원장들은 자신의 지역구 선거뿐 아니라 맡은 지역의 선거전략을 짜고 주도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더민주당 관계자는 "공동 상임선거대책위원장으로는 이낙연 전 국무총리와 이해찬 대표가 투톱 공동체제로 총괄 지휘한다"며 "이 대표는 총선 전략 파트를, 이 전 총리는 선거 유세 지원을 맡을 예정"이라고 말했다./이창희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