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승원 광명시장과 공무원들, "상인 여러분 힘내십시요"

'코로나19' 대응 광명시 시민안전대책본부, '지역경제 활성화 동참'

박세경 | 기사입력 2020/02/20 [19:04]

박승원 광명시장과 공무원들, "상인 여러분 힘내십시요"

'코로나19' 대응 광명시 시민안전대책본부, '지역경제 활성화 동참'

박세경 | 입력 : 2020/02/20 [19:04]

광명시 제공 

 

광명시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시민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지난 19일 개최했다.

 

이 날 회의는 지난 4일 ‘시민안전대책본부’를 구성하고 회의를 가진 이후 두 번째 열린 대책회의로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특별히 새마을시장에 있는 식당에서 진행됐다.

 

이번 회의에는 박승원 시장, 시 시민안전대책본부 위원 등 40여명이 참석했으며 각 기관별 코로나19 대응상황을 점검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되고 있어 걱정스럽지만 시민 여러분들의 도움과 협조가 있기에 자신감을 갖고 지금처럼만 적극 대처한다면 잘 극복할 수 있을 거라 믿는다. 시민안전대책본부 위원들께서 적극 나서서 코로나19 예방 행동수칙을 준수해 주시고 주변에도 알려주시길 부탁드린다“며 ”특히 '코로나19'로 골목상권이 많이 침체돼 있는데 전통시장·골목상권 살리기에 적극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광명시의사회 대표는 “시에서 시민안전대책본부를 구성하는 것을 보고 의사회에서도 자체적으로 대책반을 구성해 운영하고 있다. 현재 일손이 모자란 보건소 선별진료소에 주말마다 의사가 지원근무를 실시하고 있으며, '코로나19'가 잦아들 때까지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박 시장은 시민안전대책본부 회의가 끝난 후 광명사랑화폐로 새마을시장에서 물건을 구입하며 '코로나19'로 시름에 빠져있는 상인들을 격려했다. 회의에 참석한 시민안전대책본부 위원들도 장보기에 적극 동참하며 전통시장을 많이 이용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을 보탤 것을 약속했다./박세경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고현정, 팬들과 SNS 소통 나서나…동안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