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민주당 안양지역 이석현(6선)-이종걸(5선), 탈락하는 "대이변"

강득구, 민병덕 예비후보, 최종 공천이 확정되는 이변이 연출되면서 도내 의원 긴장

배종석·구숙영 | 기사입력 2020/02/27 [18:13]

더민주당 안양지역 이석현(6선)-이종걸(5선), 탈락하는 "대이변"

강득구, 민병덕 예비후보, 최종 공천이 확정되는 이변이 연출되면서 도내 의원 긴장

배종석·구숙영 | 입력 : 2020/02/27 [18:13]

(왼쪽부터)더불어민주당 경선에서 탈락한 이석현(6선), 이종걸 의원(5선) 

 

경기도 내 더불어민주당 안양지역 경선에서 대이변이 연출됐다. 다선 의원을 지낸 이석현 의원(6선), 이종걸 의원(5선)이 당내 경선에서 탈락하는 일이 벌어졌다.

 

27일 더민주당 공천관리위원회(위원장 원혜영)가 발표한 1차 경선 결과에 따르면 ▲성남분당구갑(김병관 1등, 김용) ▲안양만안구(강득구 1등, 이종걸) ▲안양동안구갑(민병덕 1등, 권미혁, 이석현) ▲부천원미구을(설훈 1등, 서진훈, 서헌성) ▲남양주을(김한정 1등, 김봉준) ▲파주갑(윤후덕 1등, 조일출) ▲광주갑(소병훈 1등, 박해광)으로 결정됐다고 밝혔다.

 

이 가운데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안양지역이다. 친문 중진으로 알려진 안양동안갑의 6석 이석현 의원이 7선 도전의 문턱에서 민병덕 변호사에게 고배를 마셨다. 이 의원은 이번에 7선에 성공하면, 차기 국회의장으로 물망에 이름이 올랐었다. 비례 초선인 권미혁 의원도 도전장을 내밀었으나 역시 고배를 마시며 민 변호사에게 자리를 양보하게 됐다.

 

아울러 안양만안구도 6선 도전에 나섰던 이종걸 의원이 경기도의회 의장과 경기도 연정부지사를 지낸 강득구 예비후보에 패하는 대이변이 연출됐다. 강 예비후보는 한 때 이 의원의 보좌관을 지냈다.

 

반면, 안양지역은 중진들이 탈락하는 이변이 연출한 것과는 대조로 4선의 설훈 의원(부천원미구을)은 서진웅 전 경기도의원과 서헌성 전 청와대 행정관을 꺾고 본선행에 올랐다.

 

또한 당의 조직부총장인 소병훈 의원(경기광주갑)과 원내수석부대표인 윤후덕 예비후보(경기파주갑)는 당초 예상대로 본선행 티켓을 거머쥐고 금뱃지에 도전하게 됐다./배종석·구숙영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고현정, 팬들과 SNS 소통 나서나…동안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