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코로나19' 드론 방역…"사각지대까지 꼼꼼하게"

하기수 | 기사입력 2020/02/28 [10:01]

안산시, '코로나19' 드론 방역…"사각지대까지 꼼꼼하게"

하기수 | 입력 : 2020/02/28 [10:01]

 

 

안산시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을 펼치기 위해 드론을 투입했다.

 

28일 시에 따르면 이번 방역에 투입된 드론은 한 번 공중에 뜨면 10ℓ 분량의 소독제를 15~20분 내로 1만㎡(약 3천평)에 분사할 수 있으며, 이 때문에 많은 인력이 필요한 넓은 면적에서 소독하기에 적합하다고 밝혔다.

 

이에 시는 전날 처음으로 드론 방역을 투입, 한 시간 동안 3차례 공중에 띄어 원곡동 로터리 및 관산도서관 일대 3만㎡에 대해 방역 활동을 펼쳤다. 드론 방역은 감염병 위기경보 ‘심각’ 격상에 맞춰 구성된 동 방역반에 지역자율방재단 및 안산시드론협회가 협업을 구축해 운영한다.

 

특히 시는 드론 방역에 따른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드론 전문가를 현장에 투입해 방역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며, 접근이 어렵거나 위험한 장소에서 드론 방역을 활용해 보다 완벽하고 촘촘한 방역체계를 구축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시민의 불안감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이를 조금이라도 해소하고, 방역의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하겠다”며 “유관단체와의 협업을 강화해 드론의 활용범위를 더욱 확대하겠다”고 말했다./하기수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연천군 동두천 포천시 가평군 의정부시 남양주 구리 양주시 파주시 고양시 김포시 하남시 양평군 여주시 성남시 광주시 이천시 용인시 부천시 과천시 광명시 안양시 의왕시 군포시 시흥시 안산시 수원시 오산시 안성시 평택시 화성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김태리, 볼수록 빠져드는 '독보적 분위기!'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