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코로나19' 추가 확진자 2명 발생 "모두 확진자 3명"

2명(성남#2, 3) 모두 강남구 세 번째 확진자와 접촉, 27일 양성 판정

최동찬 | 기사입력 2020/02/28 [14:38]

성남시, '코로나19' 추가 확진자 2명 발생 "모두 확진자 3명"

2명(성남#2, 3) 모두 강남구 세 번째 확진자와 접촉, 27일 양성 판정

최동찬 | 입력 : 2020/02/28 [14:38]

은수미시장이 추가 확진자발생에 따른 긴급 브리핑을 하고 있다(성남시 제공)

 

성남시에도 ‘코로나19’ 확진자 2명이 추가로 발생했다.

 

28일 은수미 성남시장은 기자회견을 열고 두 번째 확진자(성남#2) A씨는 수정구 복정동에 거주하는 만 35세 남성이며, 세 번째 확진자(성남#3) B씨는 중원구 성남동에 거주하는 만 33세 여성이라고 밝혔다. 이들 모두 강남구 세 번째 확진자와 접촉자라고 설명했다.

 

은 시장은 "지난 26일 강남구 세 번째 확진자가 양성 판정 통보 받은 것을 확인하고, 27일 오전 2명 모두 분당구보건소 선별진료소를 방문, 검체 채취 결과 A씨는 같은 날 오후 7시 58분에, B씨는 오후 11시 10분에 최종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덧붙였다.

 

이어 "지난 22일 A씨, B씨 모두 강남구 세 번째 확진자의 자택에서 함께 저녁 식사를 한 것으로 확인됐다"며 "시는 27일 오후 10시 18분 A씨를 성남시의료원으로 이송, 같은 날 오후 10시 20분에 복정동 자택과 그 주변 일대 소독을 마쳤다"고 강조했다.

 

또한 "B씨는 28일 오전 1시 성남시의료원으로 이송됐고, 역시 성남동 자택과 그 주변 일대 소독도 실시했다. 2명 모두 현재 음압병실에서 격리 치료 중"이라며 "B씨와 함께 거주하는 어머니, 남동생에 대해서도 오늘 오전 9시 검체 채취해 검사 진행 중에 있다. A씨는 함께 거주하는 가족은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전했다.

 

은수미 성남시장은 "시는 질병관리본부의 지휘 하에 도 및 보건소 역학조사반을 투입해 증상 발생 1일 전부터 감염 경로 및 상세 이동 경로, 접촉자 등에 대해 심층 역학 조사를 실시할 예정"이라며 "확진자의 이동경로 및 접촉자가 추가로 파악되는 대로 방역, 시설 폐쇄, 자가 격리 등의 조치를 취할 계획이다. 또한 신속히 시 홈페이지, 시 공식 SNS 등을 통해 관련 정보를 실시간 공개한다"고 말했다. 한편 28일 오전 10시 기준 성남시 현재 ‘코로나19’ 확진자는 총 3명이다./최동찬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연천군 동두천 포천시 가평군 의정부시 남양주 구리 양주시 파주시 고양시 김포시 하남시 양평군 여주시 성남시 광주시 이천시 용인시 부천시 과천시 광명시 안양시 의왕시 군포시 시흥시 안산시 수원시 오산시 안성시 평택시 화성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김태리, 볼수록 빠져드는 '독보적 분위기!'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