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수원-화성, "코로나 공동 대응체계 구축에 나선다"

여한용 | 기사입력 2020/03/03 [16:02]

오산-수원-화성, "코로나 공동 대응체계 구축에 나선다"

여한용 | 입력 : 2020/03/03 [16:02]

 

오산시(시장 곽상욱)와 수원시, 화성시는 '코로나19'에 대한 공동대응에 힘을 합친다.

 

3일 오산시는 수원시, 화성시와 ‘산수화 감염병 공동 협의회’를 출범하고 공동대응 강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그 동안 3개 시에서 발생한 '코로나19' 확진자는 교통망이 연계되고 생활권이 밀접한 오산, 수원, 화성 지역을 수시로 오고 갈 수밖에 없어 방역과 정보공개 등 공동대응체계 구축의 필요성이 대두됐다.

 

이에 화성시청 상황실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곽상욱 오산시장과 염태영 수원시장, 서철모 화성시장은 '코로나19' 선제적 대응과 위기 극복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감염병 발생 대비 핫라인(Hot-Line) 마련 등 협력체계 구축 ▲감염병 정보공유 공동대응체계 유지 및 공동방역 협의 추진 ▲감염병 관리 정책·사업·주요사례 공유 ▲'코로나19' 대응 문제점 해결을 위한 법 제도개선 공동 노력 ▲시민의 생명·안전을 위해 신속 투명한 정보 공개 등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3개 시는 코로나19 등 감염병 대응 정보를 투명하고 신속하게 제공하기 위해 핫라인을 구성하고 재난문자 시간대를 설정, 확진자 초기상황 공지, 홈페이지·SNS를 통한 동선공개, 인접 시와 연계된 확진자 동선 사전 정보공유 후 발표 등을 추진하고 세부 추진사항은 기관과의 협의를 거쳐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서는 중앙정부 뿐만 아니라 지방정부의 역할도 중요하다”면서, “시민의 안전확보를 위해 이번 3개시의 협업은 물론, 지방정부에서 가동 할 수 있는 모든 수단과 방법을 동원할 것”이라고 말했다./여한용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