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함께 놀자' 콘텐츠 안내…놀이와 온라인 학습 연계

김정화 | 기사입력 2020/03/20 [09:58]

경기도교육청, '함께 놀자' 콘텐츠 안내…놀이와 온라인 학습 연계

김정화 | 입력 : 2020/03/20 [09:58]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함께 놀자’ 온라인 학습 콘텐츠를 각 초등학교에 안내했다.

 

20일 도교육청에 따르면 ‘함께 놀자’는 대부분의 온라인 플랫폼이 학습에만 초점이 맞춰진 것과 다르게 가정에서도 놀이 활동과 디지털 교과서를 활용한 온라인 학습을 한 번에 할 수 있도록 구성된 콘텐츠다.

 

‘함께 놀자’는 ▲유치원과 초등 1~2학년 군, 3~4학년 군, 5~6학년 군별 놀이 활동, ▲‘집 밥’ 삼시 세끼! 요리 활동, ▲재미있는 놀이 촬영과 공유, ▲집안 곳곳에 있는 다양한 놀잇감 찾기, ▲가족과 함께하는 놀이 방법, ▲교육적 내용을 담은 애니메이션 플러스 등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놀이 활동에는 학년별로 매일매일 두세 개의 새로운 놀이 활동이, ‘집 밥’ 삼시 세끼! 요리 활동에는 학부모와 함께 가정에서 쉽게 해 볼 수 있는 세 가지 요리 활동이 동영상과 함께 소개된다.

 

‘함께 놀자’콘텐츠는 가정에서 해당 사이트(https://sites.google.com/view/playstart)에 직접 접속하거나 교육부가 구축한 온라인 학습 통합 지원 사이트 ‘학교온(On)’을 통해서도 활용 가능하다.

 

황미동 학교교육과정과장은 “이 콘텐츠는 가정에서 놀이와 온라인 학습 활동이 한 번에 연계될 수 있도록 구성돼 있어 학생들의 행복한 배움과 성장을 지원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미래교육의 방향성에 맞는 다양한 학습 콘텐츠 개발과 공유로 온라인 학습 지원에 대한 체계적인 시스템 구축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박세경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