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코로나19' 대응 화훼농가 농자재 지원 예산 확보

박세경 | 기사입력 2020/03/29 [18:05]

경기도의회, '코로나19' 대응 화훼농가 농자재 지원 예산 확보

박세경 | 입력 : 2020/03/29 [18:05]

경기도 제1회 추가경정 예산에 '코로나19' 관련, '화훼농가 농자재 지원 사업'이 반영됐다.

 

29일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소속 김철환 의원(더민주당, 김포3)에 따르면 화훼농가 농자재 지원 사업은 도내 화훼 농가에 화훼 재배용 상토, 육표 포트 등 농자재 구입을 지원해 '코로나19'에 따른 판로 감소와 노동력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의 경영비 부담을 경감하고, 신속한 지원으로 여세·중·소농의 생활 안정을 도모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될 예정이다. 예산액은 6억8,550만 원이다.

 

앞서 김 의원은 "도내 화훼시장의 급격한 침체에 따라 화훼농가 피해현황 청취 및 대응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지난 4일 김포시 화훼협회 관계자 등과 간담회를 개최하고, 13일에는 김포시 꽃 선물 캠페인에 적극 동참해 꽃 판매와 꽃 생활화를 홍보하는 등 화훼 소비촉진을 위해 앞장서왔다.

 

김 의원은 “경기도 추경 예산 확보로 화훼농가의 피해 최소화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예산안 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온ㆍ오프라인 판촉 행사 개최 및 캠페인 실시를 지원해 화훼소비촉진을 도모할 수 있도록 의회차원에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박세경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배우 임지연, 새 소속사 '아티스트컴퍼니'와 배우 제2막 연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