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구, 행복한 마을만들기 위해 3개 단체와 "함께 합니다"

이창희 | 기사입력 2020/05/09 [16:07]

인천 연수구, 행복한 마을만들기 위해 3개 단체와 "함께 합니다"

이창희 | 입력 : 2020/05/09 [16:07]

 

인천 연수구가 '따뜻하고 행복한 마을만들기 지원사업'에 나섰다.

 

9일 구에 따르면 구는 지난 7일 ‘2020년 연수구 따뜻하고 행복한 마을만들기 지원사업’ 중 공간 공유 부문인 ‘우리사이를 터’에 선정된 3개 단체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우리사이를 터’는 개인이나 단체가 소유하고 있는 공간(북카페, 메이커스페이스 등)을 주민들에게 개방해 공동체 활동 거점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를 통해 지역 주민들은 해당 공간에서 무료로 마을 모임을 진행할 수 있고, 또 단체가 제공하는 다양한 마을 사업(원데이 클래스, 인문학 강연 등)에도 참여할 수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연수구 마을만들기지원센터와 사업에 선정된 3개 단체는 지속 가능한 마을 공동체 생태계를 조성하고, 주민 관계망 형성에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

 

특히 협약 내용은 ▲효율적인 거점 공간 활용을 위해 보조금 지급 ▲사업 기간 동안 주 3회, 일 최대 4시간까지 주민에게 공간무료 개방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네트워크 활동 적극 참여 등이다.

 

고남석 구청장은 “이번 사업이 원활하게 진행돼 소모임을 갖고자 하는 다양한 마을 공동체들의 공간 부족 문제가 해결되길 바란다”며 “이번 사업을 시작으로 더 많은 마을 공동체 공유자원을 발굴 구축해 마을 주민 간 네트워크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이창희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