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도서관 및 공유지 주차장 활용한 태양광발전시설 '1석 3조'

이영관 | 기사입력 2020/05/12 [11:10]

고양시, 도서관 및 공유지 주차장 활용한 태양광발전시설 '1석 3조'

이영관 | 입력 : 2020/05/12 [11:10]

 

 

고양시(시장 이재준)가 친환경 에너지 시설인 태양광발전시설을 확충했다.

 

12일 시에 따르면 시는 온실가스 저감 및 에너지 자립률향상을 위해 도서관 옥상 및 공유지 주차장을 활용해 친환경 에너지 시설인태양광발전시설을 확충했다고 밝혔다.

 

시는 오는 2030년까지 에너지 자립률 20% 달성을 목표로 하는 ‘고양시 에너지비전 2030’을 성공적으로 이행하기 위한 신재생에너지 사업의 일환으로 아람누리도서관 옥상 및 차량등록사업소와 일산동구청 주차장에 태양광발전시설을 설치했다.

 

이번에 설치한 태양광발전시설은 매년 18만7천kWh의 전력을 생산할 수 있고 연간 33톤의 이산화탄소를 저감하며 소나무 5,956그루를 심은 효과가 있는 친환경 에너지 시설물이다.

 

또한 주차장에 설치한 태양광발전시설은 전력 생산은 물론 여름철 뜨거운 햇빛으로부터 주차된 차량에 그늘을 제공하고, 우천 시 비가림막 및 강설 시 차량에 눈이 쌓이는 것을 막아 1석 3조의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시 관계자는 "공유지 태양광시설, 시민햇빛발전소 설치사업, 에너지 자립마을 조성사업, 미니태양광 설치 지원 사업, LH와의 협약을 통한 공공임대주택 태양광 설치 등 미세먼지 및 온실가스 저감과 환경문제에 대응하고 있다"며 "친환경에너지 생산설비를 확대·보급하기 위한 국·도비 확보등 다각도로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이영관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고현정, 팬들과 SNS 소통 나서나…동안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