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수도권 최초 '학생 식재료 꾸러미' 발송 시작해

강금운 | 기사입력 2020/05/29 [15:39]

김포시, 수도권 최초 '학생 식재료 꾸러미' 발송 시작해

강금운 | 입력 : 2020/05/29 [15:39]

 

 

김포시(시장 정하영)가 학생 가정으로 식재료 꾸러미를 발송했다.

 

지난 28일부터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교육장 정경동)과 공동으로 학생 가정으로 발송된 꾸러미에는 등교개학이 연기되면서 미집행 된 학교급식 경비를 활용한 5만 원 상당의 식재료가 들어가 있다.

 

시는 김포교육지원청과 신속한 협력체계를 구축하면서 수도권에서 가장 먼저 꾸러미 발송에 들어 갈 수 있었다.

 

이에 올해 신설 된 고촌고등학교를 시작으로 83개 유치원, 중·고·특수학교 3만2,000여 학생의 가정에 김포시학교급식지원센터 운영위원회(위원장 최재웅)에서 결정한 우수식재료 꾸러미가 순차적으로 발송된다.

 

특히 발송된 꾸러미에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면역력 강화 등 학생건강을 위해 선정한 김포금쌀 4kg, 논지엠오(Non-GMO) 전통장류, 홍삼 및 사과음료 건어물 등 8종이 담겼다.

 

정하영 김포시장은 “꾸러미 발송으로 관내·외 급식업체에 16억 원의 매출이 예상된다”며 “건강식재료 배송으로 학생들이 건강도 챙기고 '코로나19' 위기 극복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꾸러미 발송일자 등 궁금한 사항은 ‘김포시학교급식지원센터’ 카카오톡 채널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또한 중·고·특수학교와 유치원 외에 초등학교와 병설유치원에는 경기도에서 별도 사업으로 친환경농산물 14종을 추천했다./강금운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고현정, 팬들과 SNS 소통 나서나…동안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