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음압 특수 구급차 도입 운영 "환자 이송 크게 기여"

하기수 | 기사입력 2020/05/31 [19:52]

시흥시, 음압 특수 구급차 도입 운영 "환자 이송 크게 기여"

하기수 | 입력 : 2020/05/31 [19:52]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음압 특수 구급차를 도입해 운영에 들어갔다.

 

31일 시에 따르면 시는 국비 2억 원을 확보해 '코로나19' 환자를 안전하게 이송할 수 있는 음압 특수 구급차를 도입하고 지난 29일 관계자들 대상으로 음압 특수 구급차 관련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도입한 음압 특수 구급차는 감염병 환자의 안전한 이송과 이송요원의 2차 감염을 막고 구급차와 의료진을 통한 질병 확산을 막기 위해 특수 제작된 차량이다.

 

특히 차량 내부 환자실은 완전히 밀폐되고 음압장치와 필터링 장치 등이 구비돼 바이러스 외부 유출이 차단되는 등 안정을 높였다.

 

 

시는 병원체 전파를 차단할 수 있는 음압 특수 구급차를 도입해 '코로나19'뿐 아니라 이후 발생할 수 있는 감염병 관리에 적극적으로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음압 특수 구급차는 0.3㎛ 크기의 미립자를 99.995% 제거하는 초고성능 공기정화 필터가 내장돼 환자실 공기를 정화해 외부로 내보내고, 내부를 대기압보다 낮게 조성해 바이러스의 외부 확산을 차단할 수 있다.

 

이어 환자 감시 장치 등 환자 평가용 의료 장비, 기도 확보 유지 등 응급처치용 의료장비, 응급 의료 정보 통신 장비 등이 탑재돼 있어 '코로나19' 확진환자 발생시 신속하고 안전한 대처에 용이할 것으로 보고 있다.

 

시흥보건소 관계자는 “음압 특수 구급차 도입으로 '코로나19' 환자의 안전한 이송, 그리고 의료진의 2차 감염 예방에 더욱 철저히 대응하겠다”며 “음압 특수 구급차를 활용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더욱 유연하게 대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하기수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배우 하지원, 2014년 이어 두 번째 모범납세자 선정!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