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한국산업기술대, 과기부 '그랜드-ICT 연구센터' 유치

하기수 | 기사입력 2020/06/03 [09:45]

경기도-한국산업기술대, 과기부 '그랜드-ICT 연구센터' 유치

하기수 | 입력 : 2020/06/03 [09:45]

한국산업기술대 제2캠퍼스

 

한국산업기술대가 ‘2020년 그랜드 정보통신기술(ICT) 연구센터’ 유치에 성공했다.

 

3일 경기도에 따르면 도와 한국산업기술대학교는 과기부가 공모한 ‘2020년 그랜드 ICT 연구센터’ 사업에 응모 한국산업기술대, 충북대학교, 순천대학교, 금오공과대학교, 동의대학교와 함께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

 

한국산업기술대학교는 이번 유치로 올해부터 8년간 약 150억 원의 재정적 지원(국비)을 받으며, 향후 단계평가를 거치게 된다. 도는 정부 지원금의 10%인 약 15억 원을 지원해 제조기업 맞춤형 지능화 사업에 특화된 연구개발과 고숙련 양성·보급 확산이 이뤄지도록 할 방침이다.

 

또한 한국산업기술대(주관)와 한양대 에리카 캠퍼스(참여)는 올해 2학기부터 지능화 정보통신기술(ICT) 전문가과정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며, 올해부터 매년 관련 분야 재직자 20명을 선발해 총 8년 동안 전문인력 160명을 양성할 계획이다.

 

특히 그랜드 정보통신기술(ICT) 연구센터를 중심으로 지능화 기술역량을 활용해 제조기업 혁신을 위한 융합형 지능화 정보통신기술(ICT) 연구도 수행할 예정이다.

 

이어 민·관·학 유기협력체제를 구축해 센터 운용 방향설정, 운영 프로그램 점검·개선, 전문 인재 일자리 창출, 우수 제조 혁신사례 확산 같은 체계적 지원방안도 협의키로 했다.

 

임문영 도 미래성장정책관은 “이번 유치 성공이 도의 제조기술 혁신을 가속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지능화 정보통신기술(ICT) 지원을 통한 지역 산업생태계를 구축해 국내 제조기업의 경쟁력을 확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하기수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