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섭 인천경찰청장, 인천 중학생 집단 성폭행 부실수사 사과

김낙현 | 기사입력 2020/06/03 [18:24]

이준섭 인천경찰청장, 인천 중학생 집단 성폭행 부실수사 사과

김낙현 | 입력 : 2020/06/03 [18:24]

 

이준섭 인천지방경찰청장이 '인천 중학생 집단 성폭행' 사건과 관련, 부실 수사를 인정하고 공식 사과했다.

 

3일 이 청장은 "시민들께 심려를 끼쳐 진심으로 송구하다"며 "당시 불법촬영 수사와 (피해자) 신변보호를 하지 않은 과오에 대해 감찰계가 면밀히 조사 중이다. 향후 감찰 조사 결과에 따라 상응한 조치를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앞서 인천경찰청 감찰계는 전 연수경찰서 여성청소년수사팀 수사관 A 경위(47)와 전·현직여청수사팀장 등 3명을 감찰 조사 중이다.

 

이들은 지난 해 12월 인천 한 아파트 단지에서 발생한 남자 중학생 2명의 동급생 집단 성폭행 사건을 부실하게 수사한 의혹을 받고 있다.

 

A경위는 사건 발생 초기 B군(15) 등 중학생 2명의 범행이 담긴 아파트 엘리베이터 폐쇄회로(CC)TV 영상을 제대로 확보하지 않았다.

 

당시 경찰은 사건 발생 사흘 뒤 아파트 관리사무실을 찾아 해당 CCTV 영상을 열람했으나 이를 촬영해놓지 않은 것으로 파악됐다.

 

또한 피해자 측 요청에도 가해 중학생 2명의 휴대전화를 압수하지 않았고, 보강 수사를 벌인 검찰이 B군 휴대전화에서 피해자 나체 사진이 촬영됐다가 삭제된 기록까지 나왔다.

 

한편 B군 등 2명은 지난 해 12월 23일 새벽 시간대 인천 한 아파트 헬스장에서 같은 중학교 여학생(14)양을 불러 술을 먹인 뒤 28층 계단으로 끌고 가 잇따라 성폭행해 다치게 한 혐의로 구속기소돼 재판을 받고 있다./김낙현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