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어민 교사, 10대 여학생 음란물 제작·소지 혐의로 징역형

배종석 | 기사입력 2020/06/03 [20:53]

원어민 교사, 10대 여학생 음란물 제작·소지 혐의로 징역형

배종석 | 입력 : 2020/06/03 [20:53]

중학생들에게 영어를 가르치는 원어민 교사가 채팅 애플리케이션으로 만난 10대 여학생에게 음란물을 찍게 하고, 이를 전송받아 소지한 혐의로 법원으로부터 실형을 선고받았다.

 

3일 수원지법 형사15부(부장판사 조휴옥)는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위반(음란물 제작·배포 및 소지) 등의 혐의로 기소된 A씨(31, 남아공 국적)에게 징역 3년 6월과 40시간의 성폭력 치료 프로그램 이수, 아동·청소년 관련 기관 및 장애인 복지시설 5년간 취업제한 명령을 내렸다고 밝혔다.

 

재판부는 "피고인은 중학교 원어민 교사 신분으로 학생을 선도해야 할 위치에 있음에도 오히려 자신이 가르치는 학생 또래의 피해자를 대상으로 범행했다"고 판시했다.

 

한편 A씨는 지난 해 10월 채팅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알게 된 10대 여학생 2명을 상대로 음란한 사진과 동영상 등을 촬영해 전송토록 하고, 이를 소지한 혐의로 기소됐다.

 

특히 A씨는 최초 경찰 조사 단계에서부터 범행을 자백하고 혐의를 인정했으나, 재판이 진행되는 도중 검거 당시 경찰관으로부터 영장을 제시받지 않았다며 체포 및 압수수색 과정의 절차상 문제를 지적하고 나섰다.

 

이처럼 A씨가 당초 진술과는 다르게 문제를 제기하고 나서자 사건을 수사한 경기남부지방경찰청 사이버수사대 소속 B경사는 법정에 증인으로 출석해 직접 영어로 A씨의 체포 경위를 상세하게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재판부는 B경사의 과거 카투사(KATUSA) 복무 경력과 법정에서 확인되는 영어 구사 능력 등을 볼 때 A씨 검거 과정에서 양측의 의사소통에 무리가 없었다고 보고, A씨 측의 주장을 받아들이지 않았다./배종석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배우 하지원, 2014년 이어 두 번째 모범납세자 선정!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