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외교연구포럼, '2019 경기도의회 최우수 연구단체' 수상

여민지 | 기사입력 2020/06/17 [17:49]

경기외교연구포럼, '2019 경기도의회 최우수 연구단체' 수상

여민지 | 입력 : 2020/06/17 [17:49]

 

 

“세계 속에서 경기도의 위상을 높이고 국제교류를 강화하는 의원 외교활동에 더욱 노력 하겠습니다”

 

17일 경기도의회에서 열린 ‘경기도의회 2019년 의원연구단체 연구 활동 시상’에서 도의회 의원연구단체 경기외교포럼(회장 정희시)이 최우수상을 받는 영광을 안았다.

 

정희시 의원은 “도의 국제교류사업과 외교활동 강화를 위한 회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열성적인 활동 덕분에 이렇게 큰 상을 받게 됐다”며 “앞으로도 수준 높은 연구 활동을 통해 세계 속으로 뻗어나가는 도의 위상을 높이고 도 국제교류 사업의 내실을 다지는 일에 기여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정 의원 “경기외교포럼은 2018년 ‘신북방 정책과 연계된 경기도 국제교류 협력 증진방안 연구’를 통해 지방정부의 외교방향을 제시했다. 2019년에는 ‘경기도 ODA(공적개발원조)사업 추진성과 분석과 효율적 운영방안’을 주제로 연구용역을 추진, 도 및 시군을 총괄하는 도 ODA센터 설립을 제안하는 성과도 거뒀다”며 “꼭 필요한 외교 정책연구와 대안 제시를 위해 지속적으로 활동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외교연구포럼은 도가 다양한 국가 및 지역과 다층적 수준에서 추진 중인 국제교류ㆍ협력 촉진 및 강화사업에 대해 도의회가 제도적ㆍ정책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연구 수행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회원으로는 정희시 회장(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장), 김현삼, 배수문, 김장일, 최종현, 권정선, 오지혜, 박덕동, 송치용, 성수석, 원용희 의원이 참여하고 있다./여민지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효린, 스티비 원더와 10년 만에 재회한 사진 올려 '관심'
광고
광고
광고